Picture Quality Analysis Report, 55 inch Curved OLED TV

report-img2[1]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동일한 55인치 curved OLED TV가 시판됨에 따라 향후 시장을 주도할 제품과 기술에 대해 산업계와 학계에서 뜨거운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

삼성이 주도하는 RGB Stripe 구조와 LG가 생산하고 있는 WRGB 기술로 생산되는 Curved OLED TV의 화질을 분석 함으로서 향후 OLED TV의 제품 개발 방향과 기술 방향이 어디로 향할지를 알 수 있다.
본 보고서는 양사의 55인치 curved OLED TV의 화질을 분석하여 어느 회사 제품이 보다 우수한 화질을 보유하고 있는 지 알 수 있도록 객관적인 평가를 하였다.

OLED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과 연구기관, 학계가 향후 대면적 OLED 패널 산업 방향과 기술 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이 될 것이다.

화질 평가 내용은 OLED TV의 화질을 구성하는 1)패널 구조에 기인하는 화질 특성과 2)패널과 이미지 처리 기술에 의한 화질 특성, 3)이미지 처리에 의한 화질 특성을 분석하였고, 세부항목은 display quality와 image quality를 좌우하는 contrast ratio, color volume, view angle, brightness, color temperature 등 총 16개의 특성과 power consumption을 측정하였다.

Format : PDF / Page : 46p / Updated : 2013. 11

report-img1[1]

0 返信

返信を残す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